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뻣뻣한 하체, 5가지 자세로 제대로 풀자

발란스건강 2018. 6. 21. 12:01

유연하고 튼튼한 햄스트링은 모든 운동의 열쇠가 된다. 당연히 일상 속 건강에도 무척 중요하다. 뻣뻣한 햄스트링을 부드럽게 늘이고 강화해줄 5가지 자세를 소개한다. 쉬운 자세부터 난도 높은 자세까지 순서대로 구성했으니 내 몸에 맞게 수련해보자!

1. 숩타 파당구쉬타아사나
가장 안전한 햄스트링 스트레칭 자세다. 오른쪽 무릎을 굽혀 가슴 쪽으로 당기자. 오른 손으로 엄지발가락을 잡고, 다리를 서서히 들어 올려 펴자. 몸이 정말 뻣뻣하다면 위로 든 발바닥에 스트랩을 감고 수련하자.

2. 파르스보타나아사나, 변형 자세
벽을 사용하면 등에 무리가 가지 않고, 균형을 잡기도 쉽다. 벽면을 왼쪽에 두고 서서 양발을 120cm 간격으로 벌리자. 벽 쪽의 발은 벽 쪽으로 90도, 반대쪽 발은 몸 쪽으로 45도 돌리자. 몸통을 벽을 향해 틀고, 상체를 숙이고 양팔을 뻗어 벽을 짚자.

3. 파당구쉬타아사나
햄스트링을 한층 더 강하게 스트레칭해주는 자세다. 서서 상체를 앞으로 굽히고,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엄지발가락을 잡자. 힘들면 무릎을 살짝 굽혀도 된다.

4. 자누 시르사아사나
색다른 각도에서 햄스트링을 늘여 주는 자세다.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굽혀 왼 다리 안쪽에 대자. 왼쪽 다리 위로 상체를 숙이자. 머리가 지탱되면 목 뒤쪽도 편안해진다.

5. 크라운차아사나(왜가리자세)
근력과 협응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난도 높은 자세다. 자세가 힘들다면 스트랩을 활용하자. 오른쪽 무릎을 굽혀 오른쪽 엉덩이 바깥쪽으로 위치시키자. 왼 다리는 쭉 펴자. 양손으로 왼발을 잡고, 숨을 들이쉬며 왼발을 들어 올리자.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