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과 풍수

가족의 기를 모은다

발란스건강 2022. 7. 4. 11:46

가족의 기를 모은다

거실은 현관에서 들어온 기를 각 공간으로 보내는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현관을 통해 들어온 바깥의 기와 안의 기가 조화를 이루는 데 신경써야 한다. 가급적 공간을 많이 살린 단순한 인테리어로 가족들의 기를 모은다.

















벽지는 연한 아이보리 컬러로 고르고 가구 또한 우드계열이 좋다. 특히 텔레비전과 오디오 등 전자제품이 가장 많이 쓰이는 공간이므로 전자파 때문에 기가 손실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텔레비전 등은 창가 모서리를 이용해 대각선으로 배치해야 기의 흐름이 순조로워지고, 가능한 한 가구 위에 수납해야 흉한 기운이 중화될 수 있다.




















idea1 소파는 현관과 대각선으로 배치한다
소파와 현관이 대각선을 이루고 있으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진다. 소파와 벽면 사이가 지나치게 넓거나, 소파 뒤에 현관이 있으면 좋지 않다. 공간의 여유가 있다면 가급적 소파는 창을 가리지 않게 하고‘ㄱ’자 형태로 배치한다. 일자형으로 소파를 두면 가족끼리 대화 없이 텔레비전만 보는 삭막한 분위기가 되기 때문이다. 보통 관리가 편한 가죽소파를 선호하지만, 가죽소파는 가족 서로의 마음을 감추게 하는 힘이 있다. 되도록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패브릭 소파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돕는다.

idea2 거실 창가에 스탠드 조명을 놓는다
거실은 백열등과 같은 간접 조명을 두어 천장을 향하도록 한다. 가족들이 모이는 저녁시간에는 거실의 조명을 모두 켜두어 분위기를 밝게 한다. 특히 거실 창가나 소파 옆에는 남편의 키만한 높은 조명을 켜두면 부부간 불화를 예방하고, 남편의 사회활동이나 건강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친다.

idea3 가족사진 갤러리로 기를 모은다
현관에서 바라보는 지점에 단란한 가족사진을 걸어두도록 한다. 커다란 가족사진이나 가족 개개인이 밝게 웃고 있는 사진을 작은 액자에 걸어 갤러리풍으로 연출해도 좋다. 사진 아래는 화분을 두어 그 생기를 받도록 한다.


+plus tip
1 유리로 된 테이블은 피한다 유리로 된 테이블은 경제적으로 윤택한 사람은 상관없지만 대체로 과거에 집착하게 만들어 젊은 사람들에겐 좋지 않다. 나무로 된 원형 또는 직사각형 테이블을 거실 창쪽에 놓는다.
2 거실 조명에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한다 거실 천장의 등이 샹들리에인 경우 태양빛이 영롱하게 발산되어야 기 순환이 원활해진다. 샹들리에가 먼지나 오물로 반사의 기능을 잃어버리면 오히려 흉한 기를 내뿜게 되므로 청소에 신경쓴다.
3 베란다를 텄다면 녹색식물을 둔다 
거실을 넓게 쓰려고 베란다는 개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집의 내구력을 약화시키고 흉한 기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만약 개조를 했다면 벽을 허물어낸 곳에 줄기와 잎이 무성하게 자라는 화분을 두어 흉한 기운을 없애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