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허릿살 빼는 체조.. 집에서 4가지 동작 따라해보자

발란스건강 2016. 5. 19. 15:07

바지나 스커트 등 하의를 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허리 사이즈를 확인하는 일이다. 허리 사이즈가 늘어나 바지 버클을 채울 때 힘이 든다면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를 하는 것이 좋다. 수건, 물통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기구와 함께 없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를 소개한다.

[헬스조선]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기구로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를 하면 몸매관리에 도움이 된다/사진=조선일보 DB
[헬스조선]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기구로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를 하면 몸매관리에 도움이 된다/사진=조선일보 DB

 

◇반달 자세

먼저 양발을 모으고 바로 선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손을 머리 위로 올려 깍지를 낀다. 손바닥끼리 붙이고 양쪽 검지만 빼서 하늘로 향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과 몸을 위로 올린다. 이 상태로 숨을 내쉬면서 몸을 옆으로 기울인다. 최대한 몸을 늘이는 느낌을 유지한다. 반대쪽도 실시한다.



◇활 자세

서 있는 자세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왼손은 위로 뻗고, 오른손은 오른 족 다리를 구부린 채 발목 안쪽을 잡는다. 숨을 내쉬며 상체를 앞으로 기울이고 위로 뻗었던 왼을 앞으로 뻗는다. 잡은 다리를 들어 올리며 배에 힘을 준 자세를 20~30초 유지한다. 반대쪽도 반복한다.



◇ 몸통 트위스트

수건을 어깨에 걸치고, 양손으로 수건 끝을 잡는다.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허리는 꼿꼿이 편 채로 천천히 상체를 구부린다. 엉덩이를 뒤로 빼고 몸을 한쪽으로 튼다. 2~5초간 머문 후 원 상태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실시한다. 좌우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 물병 들고 상체 옆으로 기울이기

두 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바로 선다. 왼쪽 손바닥은 귀 옆에 대고, 오른손은 물병을 잡는다. 상체를 옆으로 기울이며 물병을 무릎까지 내린다. 시선은 정면이나 들어 올린 팔 쪽을 자연스레 향한다. 상체가 옆으로 기울 때 가슴은 정면을 보게 한다. 반대쪽도 똑같이 실시한다. 동작은 10~20회씩 3세트 반복한다.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