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① 다이어트, 스트레칭만으로 충분하다. ~~Part 1 아름다운 드레스 몸매 가꾸기

발란스건강 2016. 3. 21. 09:29
[월간웨딩21 편집부]

다이어트, 스트레칭만으로 충분하다. -1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신부가 결혼식 전까지 숨어 있는 보디라인을 찾으려면 무엇을 해야 하고, 시간은 얼마나 필요할까? 아침 5분이나 저녁 10분씩 여유가 생길 때마다 스트레칭을 하면 충분하다.슈퍼모델 출신 건강관리 전문가 박서희가 알려주는 브라이들 보디라인 만들기.



"퍼스널 트레이닝, 필라테스 등 어떤 운동이든 시도하고 배우는 건 참 좋은 일이지요.그런데 가장 중요한 건 자신만의 운동 레시피를 만드는 겁니다. 스트레칭은 운동 레시피를 만들기 딱 좋은 운동이에요. 몇 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익히면 다른 운동을 통한 효과를 유지하기도 쉽습니다.

가장 좋은 건 스트레칭만으로도 건강을 지키고 몸매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는 사실이지요.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신부라면 틈날 때마다 이 방법으로 운동해보세요. 웨딩드레스를 위한 보디라인을 가꾸면서 결혼 준비로 쌓인 스트레스까지 날릴 수 있을 거예요."

by 소피아 박서희


Part 1 아름다운 드레스 몸매 가꾸기


1 죽어가는 가슴 탄력 살리기

이두근을 자극해 가슴을 탄력 있게 하고, 팔의 근력까지 강화해주는 동작이다. 신축성 있는 밴드를 이용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1 편하게 앉아 등 뒤에 밴드를 놓고 양끝을 잡는다.
2 숨을 내쉬면서 팔 안쪽 근육에 힘을 줘 밴드를 당긴다. 이때 손바닥은 위를 향하도록 한다.


2 균형 잡힌 골반과 매끄러운 팔뚝 만들기

골반의 균형을 잡아주는 동시에 팔의 삼두근을 단련하는 동작이다.밴드의 탄력을 이용해 팔꿈치를 움직이면 더 좋다.



1 다리를 교차해 앉은 다음, 양팔을 교차해 밴드를 잡는다.
2 숨을 내쉬면서 팔을 뻗어 삼두근을 단련한다. 팔다리의 방향을 바꿔 반복한다


3 날씬한 상체 만들기

밴드나 타월을 이용해 팔을 뻗어 앞뒤로 움직이면서 팔과 등을 동시에 스트레칭한다. 상체가 날씬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 양손으로 밴드를 잡고 상체를 숙이면서 팔을 뒤로 뻗는다.
2 팔과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팔을 뻗어 바닥까지 내린다.


4 아름다운 등·허리 라인 만들기

등과 허리를 자극해 뒷모습을 탄력 있게 가꿔주는 동작이다. 상체를 들어 올릴때 척추가 길어진다는 기분으로 한다.



1 바닥에 엎드린 후 양손으로 밴드를 잡고 팔다리를 쭉 편다.
2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리면서 양팔을 뒤로 보낸 다음, 등 근육이 수축되도록 팔꿈치를 모은다.

TIP 등과 허리 근육이 탄탄해졌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자세를 유지하면 좋다.


에디터 김하양
참고도서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리스컴)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