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② 다이어트, 스트레칭만으로 충분하다.~~Part 2 스트레스 완전 타파 스트레칭

발란스건강 2016. 3. 22. 11:33
[월간웨딩21 편집부]

다이어트, 스트레칭만으로 충분하다. -2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신부가 결혼식 전까지 숨어 있는 보디라인을 찾으려면 무엇을 해야 하고, 시간은 얼마나 필요할까? 아침 5분이나 저녁 10분씩 여유가 생길 때마다 스트레칭을 하면 충분하다.슈퍼모델 출신 건강관리 전문가 박서희가 알려주는 브라이들 보디라인 만들기.


Part 2 스트레스 완전 타파 스트레칭

1 소화제 먹는 대신 운동하기

명치를 자극해 소화 기능을 돕는 동작이다. 식후 소화가 잘되지 않을 때 이 동작을 하면 좋다.



1 한 발로 중심을 잡고 선 상태에서 반대쪽 다리를 뒤로 보내 스트레칭한다. 양팔은 밴드를 잡고 앞으로 쭉 뻗는다.
2 양팔을 뒤로 보내서 오른팔이 왼팔 위로 가도록 해 밴드를 당긴다. 이때 크게 호흡하면서 가슴을 활짝 연다. 팔을 바꿔 반복한다.


2 잘록한 허리 만들기

복부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이다. 뱃살이 빠지고, 변비도 예방된다.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세운 다음, 발끝을 밴드로 고정한다.
2 복부에 힘을 준 상태로 균형을 잡으며 양발을 올려 허리와 다리를 쭉 뻗어 자세를 유지한다.


3 만성 피로 해소하기

하체 스트레칭으로 다리의 피로를 풀고, 상체 스트레칭으로 경락 부위를 비롯한 신체의 장기를 자극해 피로해소를 돕는다.



1 의자나 테이블에 다리를 올리고 상체를 옆으로 기울여 스트레칭한다. 발끝에 밴드를 걸어 상체와 다리가 가깝게 되도록 노력한다.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스트레칭한다.


4 요통 완화하기

요즘은 요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척추기립근을 단련하는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상태가 한결 나아질 것이다.




1 바닥에 앉아서 다리가 벌어지지 않도록 양쪽 발목을 밴드로 단단히 묶는다.
2 이마와 양 손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조이고 묶은 다리를 들어 올린다. 이때 허리에 통증이 있으면 안 된다.


5 ‘멘붕’ 온 정신 바로 잡기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인내심을 길러주는 동작이다. 꾸준히 스트레칭하면 작은 성취감도 느낄 수 있다.



1 의자나 벽에 손을 짚고 발끝에 밴드를 건 다음, 손으로 당겨 스트레칭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한다.

TIP 금연이나 다이어트를 할 때 이 동작을 하면 인내심을 키우는 데 도움된다.


에디터 김하양
참고도서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리스컴)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