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과 풍수

입술 관상과 건강

발란스건강 2021. 10. 29. 16:28
♡ 아랫입술이 두꺼운 여자
아랫입술이 두꺼운 여자는 입술이 가는 남자와 최고의 커플 이 된다. 모성본능이 강한 당신이 냉정한 그의 성품을 커버 해 주기 때문이다. 입술이 올라간 남자의 견실함과 당신의 애정이 잘 어울려 행복을 누리게 되며 작은 입의 남자와는 상승세를 타게 된다. 작은 입의 사람과는 싸울 때마다 애정이 깊어지지만 지나치게 어리광을 부리면 오는 운세도 달아 난다. 좋지 않은 상대는 아랫입술이 두껍거나 윗입술이 두꺼운 남자, 입술이 아래로 쳐진 남자다. 이 사람들은 당신의 어리광을 참지 못해 결국 이별하게 된다.


♡ 윗입술이 두꺼운 여자
윗입술이 두꺼운 여자는 입이 큰 남자와의 궁합이 좋다. 여자쪽에서 조금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면 오래 좋은 관계가 된다. 하지만 입술이 쳐진 남자는 타인의 적극성에 불만을 갖게 되고 입술이 작은 남자와는 처음에는 사이가 좋아도 차츰 상대의 나약함을 느껴 매일 싸운다. 입술이 가는 남자 는 당신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고 윗입술이 두꺼운 남자나 아랫입술이 두꺼운 남자는 비슷해서 자주 트러블이 있다. 


♡ 입술이 가는 여자
입술이 가는 여자를 가장 잘 리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래 입술이 두꺼운 남자이다. 반면 작은 입의 남자는 애정 표현 이 서투르고 얇은 입술의 남자는 이성이 지나치게 강하여 인생의 말기에 애정적, 금전적으로 서로 냉전 상태가 될 운명 이며 입이 큰 남자의 애정은 당신에게 짐이 된다. 또한 입술 이 아래로 쳐진 남자와 윗입술이 두꺼운 남자와는 당신의 차가운 태도 때문에 싸움이 잦다.
마지막으로 입술이 위로 올라간 남자는 당신이 이성을 잃은 경우 사이가 좋다. 


♡ 입술이 큰 여자
입술이 큰 여자의 경우 입술 양끝이 위로 말려 올라간 남자 와 궁합이 가장 좋다.
입이 큰 사람과는 서로의 부족함을 완전히 보완할 수 있어 좋으며 가는 입술을 가진 남자일 경우 에는 여자가 리드하면 잘 살 수 있다.
한편 그 가운데도 윗 입술이 두꺼운 남자는 강한 애정을 쏟아주는 스타일로 밝은 가정을 꾸려갈 수 있는 반면 아랫입술이 두꺼운 남자에게는 항상 어딘지 모르게 만족감을 얻을 수가 없고 입술이 작은 남자와의 감정이 일방적일 경우가 많으며 입술이 아래로 쳐 진 사람과는 트러블이 끊이지 않게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 건강관련
1. 입은 여자의 상징, 윤택하고 붉으면 건강
보통 관상을 볼 때 남자는 눈을, 여자는 입을 관찰한다. 이유는 음양의 이론상 남성은 양, 여성은 음에 해당되는데, 눈은 바로 하늘의 해와 같아서 양성의 정기를 뜻하고, 입은 바다와 같아서 음성의 정기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바다인 입은 늘 물기가 마르지 않고 윤택해야 하며 붉고 도톰해야 건강하다는 증거.
 
2. 음식물을 공급하는 입, 위장과 친하다
보통 관상을 볼 때 남자는 눈을, 여자는 입을 관찰한다. 이유는 음양의 이론상 남성은 양, 여성은 음에 해당되는데, 눈은 바로 하늘의 해와 같아서 양성의 정기를 뜻하고, 입은 바다와 같아서 음성의 정기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바다인 입은 늘 물기가 마르지 않고 윤택해야 하며 붉고 도톰해야 건강하다는 증거.
 
3. 입술은 위장, 혀는 심장, 모든 장기가 오장육부와 직결
윗입술은 비장, 아랫입술은 위장이 관리한다. 따라서 입술에 무언가가 잘 나고 겨울에 잘 트거나 갈라지는 사람은 위장, 또는 비장의 기능이 떨어졌다는 신호. 그밖에 이는 신장, 혀는 심장, 입 안은 비위와 연관되어 있다.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이를 치료받고, 혀에 무언가가 잘 나는 사람은 심장에 열기를 떨어뜨려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4. 입술이 바짝바짝 마른다 →간 기능이 뚝 떨어졌다
유달리 입술이 바짝 마르는 것도 몸이 좋지 않다는 신호다. 특히 간이 많이 지쳐 있을 때 일어나는 증상.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지나치게 긴장하면 뇌 신경에 무리를 주어 간기능이 저하, 입술이 마른다.
 
5. 입술 주변에 뾰루지가 난다 → 자궁, 방광에 혈액 순환 장애
입 주변에 뭔가 많이 난다면 자궁이나 방광 쪽의 이상 여부를 체크해보아야 한다. 이런 증상은 생리 불순이나 냉 대하 등으로 자궁 주변에 혈액이 부족하거나 순환이 잘되지 않기 때문. 특히 인중이 탁하고 어두운 색을 나타내면 자궁 질환을 의심할 수도 있다. 그 색이 집중되어 점처럼 나타나면 자궁에 종양이 있을 가능성도 있다.
 
6. 입술 색이 검거나 푸르스름하다 → 심장에 혈액 부족
건강에 이상이 있으면 입술색에 변화가 생긴다. 입술이 검푸른색을 띤다면 어혈이 뭉쳐 있기 때문. 핏기가 없는 입술은 기가 허하고 피가 부족한 상태고, 지나치게 붉다면 열이 많고 피가 넘친다는 증상이다. 이처럼 혈액이 탁하냐 부족하냐 넘치냐에 따라 입술색은 달라진다.
 
7. 입술에 물집이 생기거나 부어오른다 → 면역기능이 저하 상태
비장은 몸의 면역기능을 관할하는 곳. 비장이 약해지면 몸이 피곤해지고 저항력도 약해져 평소에는 몸 속에 숨어 있던 헤르페스라는 바이러스가 입술에 물집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비장을 튼튼히 해주는 게 관건.
 
8. 입술이 잘 트고 갈라 진다 → 위장에 열이 많기 때문
입술은 비장과 위장의 지배를 받는다. 위장에 열이 많기 때문에 입술이 거칠어지고 트는 것. 위장에 영양을 공급해 비위를 건강하게 해주면 치료에 도움된다. 특히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으면 이런 증상은 더욱 악화. 영양상으로 비타민 B2가 부족하면 트고 갈라지는 증상이 더욱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