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관상보기
인간의 얼굴은 우주의 형상을 그대로 옮겨놓은 소우주(小宇宙)로서 얼굴에는 해와 달, 하늘과 땅이 있고 바다와 육지가 있으며 동서남북, 춘하추동 및 부귀빈천과 영고성쇠 그리고 삼라만상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갖가지 형상의 길흉을 관찰하려면 먼저 형상의 근본부터 알아야 하는데 너무 방대하고 복잡하여 전부 설명하기가 어려워 관상학의 재미있고 가장 중요한 부분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우리들의 얼굴에서 관상학상 잘못된 부분과 보기 싫은 부분을 바꾸어 준다면 분명히 우리의 운명(사주팔자)이 바꿔집니다.
또 하나 가장 중요 한 것은 얼굴의 일부분을 성형수술 등으로 바뀐다 해도 실제로 운명(사주팔자)의 일부분은 바꿔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운명의 전체적인 사항(생사의 문제)은 변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다음은 우리들의 불행을 미연에 제거하고 행복을 유지하는 하나의 방편인 관상학을 부분적이긴 하지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입과 운명
◈ 입은 가정을 판단하는 기준
관상에서 입은 가정을 나타냅니다.
입의 윤곽이 깨끗한 사람, 특히 윗입술의 선이 깨끗한 사람은 경제적으로 넉넉한 환경에서 자란사람입니다.
이에 반하여 입의 윤곽(입술선)이 뚜렷하지 않고 보기 싫은 느낌을 주는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물질적, 정신적으로 넉넉하지 못한 환경에서 성장된 사람입니다.
또 이제까지 물질이 풍요롭지 못하더라도 입술의 윤곽이 뚜렷하다면 중년의 나이부터는 풍요로운 삶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혼 남녀는 배우자를 선택할 때 반드시 입술의 윤곽이 깨끗한 사람을 골라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혼이 파탄이 오거나 이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입이 큰 여성은 활동적이고 경제력이 풍요롭다.
입이 크고 작은 것을 결정함에 있어 관상학 에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얼굴의 정면으로 봐서 좌우의 눈동자 사이에 있으면 대체로 보통입니다.
이 간격보다 입의 양 끝이 밖으로 나와 있으면 큰 입이며, 그렇지 않으면 작은 입이라고 하여야 하고 남들이 보고 큰 입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은 얼굴전체의 면적에 비교한 것입니다.
입은 생활의욕을 나타내는 곳으로서 크고 잘 다물어져 있으며 입 끝이 올라가며, 살집이 좋고 웃을 때 크게 입을 벌려서 웃는 사람은 활동적인 체질과 만사에 의욕적이고 장래성도 있고 재물 운도 좋습니다.
이에 반해서 입이 작은 사람은 소심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에 얼굴에 비하여 입이 작은 사람은 매사에 스케일이 작아서 큰 사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큰 사업을 하는 사람은 입이 커야 됩니다.
이것은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관상학 에서는 입의 크기만이 중요한게 아니고 반드시 입술의 윤곽이 뚜렷하고 입의 양끝(해각)이 올라가며 깨끗하게 보이는 입이 상품입니다.
입술의 윤곽이 깨끗하지 못한 여성은 립스틱으로 교정만 하여도 현재의 운이 상승할 수 있는 것입니다.
웃을 때 잇몸이 보이는 여성은 대게 입이 큰 여성에게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여성들은 배짱이 좋고 구질구질하지 않고 자존심 강한 성격으로 여성 이지만 낙천가이며, 또 마음속 한구석에 언제나 냉정한 계산을 하고 삽니다.
2. 귀와 운명
귀는 그 사람의 조상과 혈통과 유전을 비롯하여 소질과 지능과 복(福)등, 숙명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귀가 상처를 입지 않는한 평생 변함이 없으며 또 귀는 뇌수(腦髓)의 모양과 같아 뇌와 깊은 관계가 있다는 곳입니다.
◈ 귀의 위치와 운세
귀는 얼굴 정면에서 볼 때 눈섭부터 코끝사이에 있고 옆에서 볼 때 머리 의 측면 전체의 3분의1에 해당하는 것이 표준입니다.
수주 끝이 코끝보다 아래로 많이 쳐져 있으면 버릇이 없고 강한 성격및 완고하기 짝이 없고,좀 높은 위치에 있으면 소극적이며 의지가 약한 성격의 소유자 입니다.
그러나 약간 아래나 위에 위치해 있는 귀의 소유자는 인정도 많고 인덕이 좋으며 많은 복을 지닌 사람입니다.
◈ 귀의 크기와 운세
큰 귀의 소유자는 생각하는 것이 깊고 경계심이 강하며 경솔하지 않으며 상식이 발달되어 사색적이며 성격이 원만하고 재복이 있고 건강 또한 좋으나 살집이 얄팍하면 물질운이 박하며, 힘이 없어 보이는 귀는 운이 좋지 않는 귀입니다.
작은 귀의 소유자는 감정적이고 성급하며 침착하지 못하고 충동적입니다. 또 의지가 약하고 변덕이 많으며 우쭐거리기를 좋아하나 매사에 자신감이 없어 담이 적고 비밀을 지키지 못하며, 지나치게 작은 귀의 소유자는 괴팍한 버릇과 성격의 소유자며 지능 발달이 ?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귀의 윤곽과 운세
륜(輪) 즉 테두리를 말하는데 천륜, 중륜, 지륜, 세부분으로 나누어서 판단을 합니다.
천륜(天輪)은 귀의 상부로서 지성과 인간성을 나타내며 귀바퀴가 고르게 발달된 귀는 이지적이고 우아하며 고상하나 지나치게 정신적 이어서 실제로는 수완이 부족한 사람입니다.
중륜(中輪)은 귀의 가운데 바퀴로서 의지와 자위심을 나타냅니다.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의지가 강하고 실행력이 풍부한 반면에 자칫하면 매사 너무 지나치게 저돌적이어서 실패하기 쉬운 사람입니다.
지륜(地輪)은 귀의 하부 바퀴로서 애정을 나타내는 곳이며 이곳이 발달하였으면 가정적이며 매사에 통제하는 솜씨가 훌륭한 사람입니다.
◈ 귀의 핵심
귀를 보는 법은 크기보다 살집을 중시합니다.
아무리 귀가 크다해도 살이 얇으면 운세가 약하며, 비록 작은 귀라 해도 단단하고 살이 두터우면 재복은 좋으나, 귀가 작고 살 또한 없다면 틀림없이 가난한상(貧相)으로서 가장 나쁜 귀라고 할수 있습니다.
가령 귀의 모양이 잘 생겼다 해도 살이 야위었으면 보기보다 돈이 없는 관상이며 근기도 박하고 소극적이며 행동력이 약하며 특히 부부운의 인연이 박해서 고독한 운명입니다.
좌우의 귀의 크기가 크고 적으며 그 위치 또한 높고 낮은 차가 심하면 재복이 없고 유전적으로도 좋지 못한 상이며 혹 출생할 때의 난산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 수주(垂珠)의 비밀
여성의 귀에서 수주는 남편복을 보는데 먼저 수주가 쑥내민 귀는 복상(福相)이라고 해서 성격과 감성이 좋으며 남성에게 사랑을 받는 운명이며, 수주가 풍부하지 못하는 귀의 여성은 물장사나 서비스업을 하는 여성에게 주로 볼 수 있으며 남편운이 약하며 결혼에 실패할 확률이 높으며, 부부가 아닌 애인으로서는 잘 맞으며 또 위로 솟구쳐 오르는 모양새가 되어 있으면 아주 고독한 운명의 여인입니다.
◈ 풍당의 비밀
풍당이란 귓귀멍을 막고 있는 조그만 돌출부분을 말하는데 귀에 비해서 풍당이 적으면 건강이 약하고 단명할 수 있는 있으며, 풍당 옆 귓구멍에 솜털이 아니고 굵직한 털이 나있으면 관상학 에서는 이호(耳毫)라고 해서 아주 장수할 수 있는 운명이라 합니다.
3. 눈과 운명
눈은 우리 인간의 일신을 지켜주는 일월(日月)과 같으며 마음의 창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 사람의 눈을 보면 마음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즉 눈이 깨끗하면 마음이 깨끗하고 또 슬프거나 괴로운 표정을 읽을 수 있고 스쳐 지나가는 눈길 속에서도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자기의 심정을 잘나타내는 곳입니다.
그래서 눈은 입만큼이나 말을 한다고 합니다.
대체로 눈이 매섭게 생긴 사람은 성격이 매섭고 눈이 살아있고 힘이 있는 사람은 운세가 역시 힘이 있고 좋은 사람이며, 눈이 구름 낀 것같이 흐리고 멍청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운세가 나쁘고 질병이 스며들어오고 있으니 경계해야 합니다.
또 남성의 눈은 활기가 있어야 좋고 여성의 눈은 온화한 기운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눈에 항상 물기를 머금고 있는 것은 음란하고 매사에 매듭이 없으며, 뒷처리가 희미한 사람이고, 말을 하면서 계속 눈을 깜박이는 것은 몸이 피곤하거나 거짓말을 한다는 것이며 사람을 쳐다볼 때 겁내지 않고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는 사람은 진취적이고 야망도 크고 운세 역시 좋은 사람입니다.
반대로 상대를 제대로 쳐다보지 못하는 사람은 매사 불안하고 끈기가 없으며 적은 것에 쉽게 놀라는 버릇이 있습니다. 즉 모든 일에 자신이 있고 없고는 바로 눈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 눈이 큰 남성은?
얼굴에 비해 눈이 크면 우선 목소리가 크고 좋으며 성격도 활달하고 감수성이 풍부하며 특히 말솜씨가 좋아서 설득력이 뛰어나고 음감(音感), 리듬감도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춤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솜씨가 좋고 여자 다루는 솜씨가 뛰어난 남성은 대체로 눈이 크고 쌍꺼풀이 있고 시원하게 생긴 눈의 소유자 입니다.
반대로 눈이 적은 남성은 설득력이 부족합니다.
물론 설득력과 인기가 있는 것은 다르지만 아무튼 눈이 적은 남성은 순수한 일에 힘을 쏟는 성향이 있고, 무엇인가 의미 있는 일을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한 예로 눈이 큰 작가는 별로 없으며 오히려 눈이 적은 사람이 많습니다.
작가는 원래 정성을 들여 순수한 일을 꾸준히 노력하여 성취하는데 긍지를 가지는 사람입니다.
◈ 눈이 큰 여성은?
큰 눈을 가진 사람들 에게는 악인이 없다고 합니다.
여성은 더욱 그렇습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고 특히 큰 눈을 가진 여성은 마음이 개방적이고 매사에 감추지를 못하며 알려지면 곤란한 정사 까지도 무심결에 말해 버립니다.
또한 성격이 양성(陽性)이라 그 방면에도 개방적인 것이 많아서 눈이 적은 여성보다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체질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눈과 눈 사이의 거리(미간:眉間)가 넓을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대체로 미간의 넓이는 그 사이에 눈 한 개의 폭이 성인의 표준이며 어린 시절에는 간격이 좁아 있다가 성인이 되면서 점점 넓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러나 어린나이에 미간 이 넓으면 조숙하여 이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그림의 역인형법(逆人形法)의 그림을 보면 여성의 미간은 다리 가랑이에 해당합니다.
상징적인 발상이긴 하나 이곳이 넓게 벌어진 모양과 좁게 벌어진 모양의 차이는 미간의 벌어진 모양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전 관상법에서 보면 미간이 넓은 여자는 며느리로 받지 말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 타고난 조숙한 체질 때문에 정조를 지키기가 어렵다는 생각에서 비롯되었을 것입니다.
◈ 눈동자는 건강을 나타낸다.
눈은 그 사람의 현재 건강을 나타내는데 현대 의학에서도 입증되고 있습니다.
먼저 흰자위 부분이 항상 탁한 빛을 내고 있는 경우에는 간장이 나쁘고 정력이 부실하고, 진한 황색을 띠고 있으면 황달로 의심해야하며 눈동자의 동공이 크게 차이가 나는 사람은 단명의 관상으로 판단하는데, 본래 건강한 사람의 동공은 그 크기가 같고 둥근모양이 표준인데 크기나 모양이 크게 다를 때는 신체에 심각한 질병이 있다고 봅니다.
의학적으로 보면 동공은 교감신경이 흥분했을 때는 크게 열려지고 부교감신경이 흥분했을 때는 적게 줄어드는 것이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신경작용이 동시에 전달될 때 서로 다른 결과로 나타나는 것은 그 자체의 병이나 중추신경 계통의 질병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관상과 풍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목구비만 보아도 재물 복을 파악할 수 있다 (0) | 2021.10.05 |
---|---|
웰빙 풍수와 아파트를 명당으로 바꾸는 방법 (0) | 2021.10.02 |
사주팔자 간단히 보는 법 (1) | 2021.09.08 |
팔자를 빠꾸는 6가지 (0) | 2021.09.03 |
음양오행으로 풀어보는 남녀의 궁합 (0) | 2021.0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