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방

[스크랩] 부부의 사랑과 건강

발란스건강 2015. 10. 1. 09:00



♠ 부부의 사랑과 건강 ♠


정액 성분이 난소암 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뛰어나다는 최근 카톨릭대 강남성모병원 산부인과 팀의 연구결과가 화제가 되고 있다.


* 새삼 "섹스가 그렇게 건강에 좋다는 말인가"라는 경탄을 자아내고 있다.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섹스는 대략 10가지의 건강상 혜택을 주는 것으로 요약된다.



* 첫째 * 섹스는 그 자체가 좋은 운동이다.


심폐기능을 향상시키며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혈관을 팽창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은 물론신진대사를 촉진해 몸 속 노폐물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콜레스테롤 치를 낮추며 몸에 좋은 고밀도 지단백(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 둘째 * 다이어트 효과다.


한 차례의 오르가슴에 도달할 때까지 소비되는 칼로리 량은200 미터를 전력질주 했을 때 소비되는 칼로리 양과 같은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한 번 섹스에 보통200~400㎉가 소모된다는 것이다. 심지어 섹스를 상상만해도 칼로리가 소모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 셋째 * 통증을 완화한다.


섹스는 몸 구석구석 근육의 긴장을 풀어 휴식상태로돌아가게 해 준다. 이는 마사지 효과와 비슷하다.섹스는 뇌 속에서 엔돌핀 호르몬 분비를 촉진,두통 요통 근육통 생리통 치통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없애준다고 한다.실제로 편두통에 걸린 사람의 절반은 성행위 중 통증이훨씬 줄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 넷째 * 면역력을 강화한다.


성행위 도중에는 면역 글로블린A의 분비가 증가하는 것으로알려져 있는데 이 물질은 감기 독감 등에 잘 걸리지 않도록우리 몸을 방어한다. 골반 내로 흡수되는 남성의 정액이여성의 면역력을 증강시킨다는 보고도 있다.



* 다섯째 * 순환기 질환을 예방한다.


2000년 11월 영국 브리스톨대 샤 에이브라힘 박사팀은 10년간건강한 남성 2,400명을 조사한 결과 1주일에 적어도 3번 이상섹스할 경우 심근경색과 뇌졸중 발생률이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 섹스가 순환기계통에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땀을 흘릴 정도로 적어도20분 이상 지속돼야 한다"고 말했다.섹스가 심장에 부담을 주지 않을까’ 하고 걱정하는사람이있지만 부부의 정상적인 성행위 시에는 계단을 걸어 올라갈때와 같은 압박이 심장에 가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해심장마비가 발생할 확률은 전체 심장마비의 1%에 불과하다.



* 여섯째 * 미용에도 좋다.


정기적으로 섹스 하는 여성은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분비가 활발해져 피부가 좋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실제로 스코틀랜드로열 에든버러병원 연구팀이 3,500명을대상으로 조사한결과 주3회 이상 성생활을 하는 사람은평균 10년(남자 12년 1개월, 여자 9년 7개월) 더 젊게 산다고평가됐다. 작년 영국 여배우 조앤 콜린스(70)는 " 나는아직도40대처럼 보인다. 내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은"섹스" 라고 말해 화제가 됐다.



* 일곱째 * 노화를 방지한다.


성생활은 뇌를자극해 노화와 치매,건망증 진행등을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여기에는 섹스를 통해 분비가촉진되는 두 호르몬 (엔돌핀은 스트레스 완화, 성장호르몬은체지방 줄이고 근육을 강화)의 작용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남성의 경우 음경의 퇴화를 늦춰 발기부전을 예방하며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분비를 증가시켜 근력을 강화한다.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의 활성화로 뼈가단단해져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



* 여덟째 * 전립선 질환을 예방한다.


많은 남성들은 나이가 들면 전립선 질환으로 인해소변보는 데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성생활을계속해 온 남성은 이런 고통을 피할 수 있고 전립선암도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사정할 경우 고환에서1억 마리 정도의 정자가 배출되면서전립선 염증을 완화시킨다는 보고가 있다.



* 아홉째 * 자궁 질환을 예방한다.


여자가 정기적으로 섹스를 하면 자궁 질환이 줄어들고자궁이 건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따라서 폐경 후 성관계를 정기적으로 하지 않으면질 내부 조직과 근육이 약화돼 세균감염에 취약해진다.



* 열번째 * 정신건강에 좋다.


아름다운 성관계는 따뜻한 사랑을 주고 받는다는진한 감정을 갖게 해 준다. 결과적으로 자긍심을높여주며 우울증, 무기력, 의욕저하 등을 치료하는데에도효과가 크다고 한다. 이런 효과들 때문에 ‘섹스는신이 내린 최상의 보약’이라는 말까지 있다.그러나 이 같은 혜택은 정상적인, 섹스를 출발점으로한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적잖은 부작용이 따른다.


* 도움말 =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 이성원 교수

* 서울 이윤수 비뇨기과 이윤수 원장



 

출처 : 사랑하는사람들의 인생
글쓴이 : 월 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