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성클리닉

[스크랩] 운동이 성생활 최고의 정력제

발란스건강 2018. 8. 8. 13:49

 

운동이 성생활 최고의 정력제

[라이프팀] 중년남성들의 질병과 함께 가장 걱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노화와 함께 약해지는 정력, 남성으로서의 자신감

상실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성생활에도 예전 같지 않다. 또한 정력은 성적 능력 외에도 심신의 활동력도 의미하니

약해질수록 고민만 늘어간다.

특히 중년남성이 정력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는 것은 노화 때문이다. 남성도 여성처럼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고 불균형이 생기는 갱년기를 겪게 되는데 남성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성기관이 쇠퇴하는 것이다. 또한 노화 외에도 당뇨나 고혈압 등 질병으로 인해 성적 능력이 줄어드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중년남성들은 정력에 민감하고 도움이 된다는 것이면 앞뒤를 가리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그만큼 낭설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운동이 최고의 정력제
달리기 같은 유산소 운동은 최고의 정력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심장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혈관의 탄력을 증진시킨다. 실제로 발기는 평소에 7배나 되는 혈액이 음경혈관에 몰리는 현상으로 ‘건강한 혈관’이 정력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


‣ 케겔운동
케겔 박사가 고안한 케겔운동은 괄약근과 사정근육을 단련시키는 운동법이다. 편안한 상태에서 항문을 지긋이 오므린다는 생각으로 10초간 수축하고 10초간 휴식하는 것을 20회씩 두 번 정도 실시한다. 회음부의 단련과 사정조절에 효과적이다.

‣ 규칙적인 성생활
간혹 금욕을 하면 할수록 정력에 도움이 된다고 믿는 사람이 있지만 틀린 얘기. 규칙적으로 성생활을 하면 성기관의 퇴화를 막고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킨다. 또한 너무 사정을 하지 않으면 울혈성 전립선비대증 등의 위험도 있다.

‣ 식품으로 노화 예방
노화는 막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예방과 현명한 관리는 가능하다.

노화의 주된 원인은 활성산소인데 항산화물질을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는 토마토에 풍부한 라이코펜과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등이 있다.

또한 중년남성의 활력증진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오메가3와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아연,

세포생성에 도움을 주는 엽산 등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전립선에 좋은 쏘팔메토도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중년남성을 위한 영양분을 모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출시되어 있으므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CJ뉴트라에서 출시된 닥터뉴트리C는 중년남성을 위한 영양분을 한 캡슐에 담아 섭취가 간편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 스트레스를 줄여라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정력 감퇴에도 영향을 끼친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우리의 몸은 여러 가지 신경전달물질을

배출하는데 혈관과 근육이 수축하게 되는 것이다. 스트레스가 계속된다면 만성적인 발기부전을 겪을 수 있다.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운동이 제격이다.

아니면 재미있는 취미나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

 


 

 


카페전체보기클릭 


 

 



출처 : 아름다운황혼열차(黃昏列車)
글쓴이 : 풍경 소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