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방

[스크랩] 무병장수 할수 있는 6단계 비결

발란스건강 2018. 7. 30. 12:03

 



출처 : 아름다운황혼열차(黃昏列車)
글쓴이 : 풍경 소리 원글보기
메모 :

'건강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이 재산 - 무병장수 할수 있는 6단계 비결

●무병장수 1단계 : 검진을 받아라
유방 촬영술은 유방암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50~74세의 여성은 2년에 한 번씩 이런 검사를 받아야 한다. 이와 유사한 것으로 대장암 검사가 있다.
내시경을 통한 대장 검사로 암으로 변할 수 있는 폴립을 찾아내 안전하게 제거하는 게 좋다. 이와 함께 노인들은 대변잠혈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게 좋다.

●무병장수 2단계 : 예방 접종을 받아라
독감과 폐렴은 미국 노인들의 7번째 사망 원인으로 꼽힌다. 노인들은 적어도 한 번은 폐렴 예방 접종을 해야 하며 독감 예방 주사는 매년 가을에 맞는 게 좋다.

●무병장수 3단계 : 운동을 하라
노인이나 젊은이나 모든 연령층에게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근력 강화 운동과 함께 꾸준히 하는 것은 중요하다. 걷기나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테니스나 소프트볼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시킨다.
이런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적어도 2시간 30분 이상 할 것을 권장한다. 이런 유산소 운동과 함께 아령이나 바벨 들기,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 펴기 등 근력 강화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무병장수 4단계 : 과채를 매일 먹어라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은 암과 심장병, 당뇨병 위험을 감소시킨다. 65세 이상의 노인들은 하루에 과일과 채소를 5번이나 그 이상 먹어도 좋다고 권장한다.

●무병장수 5단계 : 담배를 끊어라
지난 50년간 금연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진행되어 왔지만 담배는 아직도 여전히 미국에서 질환과 장애, 사망의 예방할 수 있는 원인으로 꼽힌다. 보건 당국의 금연 지침을 따라 담배를 반드시 끊어야 한다.

●무병장수 6단계 : 고혈압을 치유하라
미국에는 6000만 명이 넘는 고혈압 환자가 있지만 이중 반 이상이 고혈압을 치유하는 데 신경을 쓰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은 노인들의 심혈관 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환과 사망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혈압을 정기적으로 체크하고 전문의의 진단에 따라 약을 복용하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여 고혈압을 막아야 한다. 또한 짜게 먹는 습관을 버리고 금연하고 적당한 운동을 하는 등의 생활방식의 변화를 꾀해야 한다.

 

100세 장수하려면 이런 음식 먹어라



채소…요거트…생선…견과류…섬유질
장수를 보장하는 마법의 탄환은 없다. 하지만 균형잡힌 식사는 장수에 결정적으로 중요하다. 27일 건강정보사이트 ‘헬스닷컴’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5가지 음식을 추천했다.

◆채소를 아끼지 말라
하루에 과일과 채소를 5개씩 먹어라. 더 많이 먹으면 더 좋다. 심장병, 뇌졸중,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요거트를 먹어라
저지방 요거트를 매일 먹어라. 유산균을 비롯한 유익한 균, 즉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다. 이들 균은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최근 집중적인 연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저녁에는 생선을 먹어라
생선을 일주일에 2~3차례 먹어라. 그 중 한 차례는 연어처럼 기름기많은 생선을 택하라. 연어 등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병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견과류가 좋다
호두나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를 먹으면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다. 하루에 한줌씩 섭취하라.

◆섬유질에 집중하라
매일 25g 이상의 섬유질을 섭취하라. 과일, 채소, 정제하지 않은 통곡류를 먹으면 된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사를 하면 어떤 원인으로든 사망할 위험이 줄어든다. 미 국립암센터의 연구자들에 의하면 그렇다.


 

   

 


 

 


카페전체보기클릭 

 


 

 

[스크랩] 간 건강을 위해 필수인 간 해독에 좋은 음식  (0) 2018.07.30
[스크랩] 체력증진과 몸매관리를 한 번에! 수영  (0) 2018.07.30
[스크랩] 하루 10분 하체운동,건강수명 연장  (0) 2018.07.27
[스크랩] 근육의 노화,근감소증  (0) 2018.07.25
[스크랩] 잠들기 전 에어컨, `24도`에 맞춰보세요.(다시 찾아온 열대야 이기는 수칙!)  (0) 2018.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