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하체 다이어트 요가, 다리 틀어져서 생긴 군살 제거해볼까?

발란스건강 2016. 9. 20. 11:06

하체 다이어트 요가 자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하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 중 유독 비뚤어진 골반과 휜 다리 체형을 가진 사람이 많다. 다리가 휘면 무릎도 틀어지고 골반, 척추도 영향을 받아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고 몸이 흐트러져 군살이 붙기 쉽다. 여성의 경우, 틀어진 골반으로 생식기능도 저하돼 생리불순을 겪는다. 하체 다이어트 요가를 통해 골반을 바로 잡고 다이어트 효과를 누려보자.

[헬스조선]골반을 바로 잡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하체 다이어트 요가 자세를 알아본다/사진=헬스조선 DB
[헬스조선]골반을 바로 잡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하체 다이어트 요가 자세를 알아본다/사진=헬스조선 DB

◇누운 비둘기 자세로 다리 당기기(좌우 20회)

고관절과 골반 부위를 개운하게 해주고, 허벅지 군살이 빠지는 자세다.
1. 누운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세우고, 왼쪽 발목을 오른쪽 무릎에 올린다.
2. 오른쪽 다리 밑을 양손으로 잡고, 다리를 가슴 쪽으로 당긴다. 5초간 유지한다.
3. 다리를 바꿔서 반복한다.
Tip.

자세를 따라 할 때, 자세가 불편하거나 아픈 방향이 있는지 살핀다. 좌우대칭이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이므로 불편한 방향의 동작을 5~10초가량 오래 자세를 유지해 관절을 풀어준다.

◇앉은 비둘기 자세로 다리 당기기(좌우 20회)

허벅지 군살이 빠지고 허리를 잘록한 S라인으로 만든다. 다리를 곧게 펴주는 자세다.
1. 양반다리로 앉은 상태에서, 몸을 오른쪽으로 방향으로 튼다.
2. 왼쪽 다리를 뒤쪽으로 쭉 뻗는다.
3. 뒤쪽으로 뻗은 왼쪽 다리 발목을 오른손으로 감싸 잡고 등 쪽으로 지그시 잡아당긴다. 5초간 유지한다.
4. 다리를 바꿔서 반복한다.
Tip

균형을 잡아 몸이 기울어지지 않게 한다. 힘들면 발을 잡지 않은 손으로 바닥을 짚어 을 지탱한다.

◇나비 자세

나비 자세는 다리와 골반을 열어 나비의 날개처럼 펴주는 동작이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하는 데 도움된다.
1.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앉는다.
2. 두 발바닥을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아 회음부 가까이 끌어당긴다. 아랫배를 내밀며 가슴을 쭉 편다.
3.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숙인다. 30초간 유지한다.
4.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일으킨다.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