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요가 다이어트

[스크랩] 뒤태 미녀 되는 보디라인 트레이닝

발란스건강 2015. 11. 2. 09:08

 

여름도 지났는데 웬 노출 사진이냐고? 셀러브리티 SNS에 연신 뒤태 컷이 화제다. 옷이 두꺼워져도 매끈한 뒤태는 눈에 띄는 법. 옷발 살리고 건강 지키는 뒤태 트레이닝을 배워보자.

몸매 甲, 뒤태 미인 되기

뒤태란 뒤쪽에서 본 몸매나 모양을 말한다. 머리에서 엉덩이까지 매끈한 상체와 곧게 뻗은 다리는 옷맵시를 살려줄 뿐 아니라 자세가 바르다는 증거. 뒤태는 하루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평소 생활 습관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뒤태 살리는 작은 습관부터 들이는 것이 먼저다.

“아름다운 뒤태의 기본은 골반의 좌우 균형입니다. 이때 양쪽 다리가 대칭을 이루어 각선미도 살아나죠. 치마가 돌아가거나 다리 길이가 불균형하게 느껴진다면 골반의 불균형을 의심해보세요. 걸을 때 양 무릎과 발목이 스친다는 느낌으로 11자 라인을 그리면서 걷는 것도 예쁜 뒤태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됩니다.” _이주희(뉴슈로스의원 대표원장)

◆ 뒤태 미인 생활수칙

Rule 1 엉덩이를 의자에 바짝 붙여 앉고, 1시간 30분~2시간 간격으로 반드시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하기

앉아 있을 때 몸무게가 골반에 실리므로 나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 골반이 뒤틀리고 변형이 올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엉덩이 부분을 의자에 바짝 붙여 앉은 뒤 등은 펴고, 어깨는 힘을 빼고, 배꼽 아래에 힘을 준다. 이때 고개를 약간 들고 턱을 자연스럽게 당겨주면 일자목이나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다. 무릎을 붙이고 앉으면 허벅지 안쪽 근육이 강화되어 다리 라인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다. 오래 앉아 있어서 종아리가 부은 경우에는 앉은 자세에서 발뒤꿈치를 위로 들어 올려 스트레칭 하면 발목이 펴지고 혈액순환이 되어 부기가 가라앉는다.

Rule 2 양발에 균형 있게 힘을 주며 설거지하기 & 서서 막대 걸레로 바닥 닦기

오래 서서 설거지하는 경우에는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고, 양발을 적당히 벌린 뒤 힘을 주어 바르게 서 있는 자세를 유지한다. 한쪽 다리에만 힘을 주거나 싱크대에 기대는 등짝다리로 서는 것은 금물. 엉덩이에 힘을 빼면 골반이 약화되어 오리 엉덩이 체형이 될 수 있으며 양발에 힘을 균형 있게 주지 않고 서 있으면 무릎이 뒤로 이동하여 휜 다리가 될 수 있다. 쪼그리고 앉거나 네발로 기면서 걸레질을 하면 허리 통증이 쉽게 온다. 되도록 막대 걸레로 서서 바닥을 닦되 양팔에 힘을 과도하게 주지 않는다.

Rule 3 고개를 정면으로 들어 눈높이에서 스마트폰 보기

최근 스마트폰 사용 빈도의 증가로 목의 통증 또한 증가했는데, 고개를 정면으로 들어 눈높이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거북목을 예방할 수 있다. 모니터를 볼 때는 턱을 약간 아래로 당기고 목이 앞으로 빠지지 않게 한다. 모니터는 30cm 정도 적정 거리를 유지하고 시선이 약간 아래로 향하게 하는 것이 좋다. 거울에서 앉은 측면을 비춰볼 때 귓불, 어깨, 측면 골반 점이 일직선을 이루는 것이 정상이며 이때 척추의 S자 라인이 유지되니 참고할 것.

  

◆ 맵시 살려주는 뒤태 트레이닝법

Part 1 굽은 어깨 바로 펴고 쭉 뻗은 팔뚝 라인 만들기

책 들고 어깨 바로 펴기

1. 양팔에 책을 놓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골반을 뒤로 뺀 뒤 상체를 30도 정도 앞으로 기울인다. 근육을 강화하고 싶을 땐 책을 더 쌓아 올린다.

2. ①의 자세에서 곧게 척추를 세우며 올라간다. 1.5초간 유지한 뒤 10회 반복.

덤벨 들고 팔뚝 라인 가다듬기

1. 다리를 살짝 구부린 뒤 상체를 30도 정도 앞으로 기울인 뒤 덤벨을 든 양팔을 뒤로 보낸다.

2. ①의 자세에서 양팔의 팔꿈치를 팔 안쪽으로 굽힌다. 2초간 유지한 뒤 15회 반복.

Part 2 휘어진 허리 바로잡고 척추 힘 강화하기

네발로 엎드려 허리 라인 바로잡기

1. 네발로 엎드린 뒤 허리를 U자 형태로 만든다. 이때 복부의 힘을 빼고 허리를 살짝 수축하는 느낌으로 힘을 주며 시선은 위로 한다.

2. ①의 자세에서 힘을 주다가 허리를 위로 올려 웅크린 자세를 만든다. 3초간 유지한 뒤 10회 반복. 한 발로 바로 서 골반 바로잡기 바로 선 뒤 몸의 각도를 90도로 만든 다음 양팔은 아래로, 오른쪽 다리는 하늘을 향하도록 올린다. 5초간 유지한 뒤 왼쪽 다리도 운동 한다. 총 8회 반복.

바로 앉아 척추 힘 강화하기

바른 자세로 바닥에 앉아 다리를 곧게 펴고 오른쪽 다리를 반대편 다리 너머로 살짝 걸어둔 뒤 허리를 튼다. 팔을 이용 해 허리를 이완해주는 것이 좋다. 2초간 유지한 뒤 반대편도 운동한다. 총 5회 반복.

Part 3 틀어진 골반 바로 세우고 힙 업하기

한 발로 바로 서 골반 바로잡기

바로 선 뒤 몸의 각도를 90도로 만든 다음 양팔은 아래로, 오른쪽 다리는 하늘을 향하도록 올린다. 5초간 유지한 뒤 왼쪽 다리도 운동한다. 총 8회 반복.

의자 위에서 런지

바로 선 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발등을 의자에 얹힌다. 그 다음 왼쪽 무릎을 살짝 굽힌다. 2초간 유지한 뒤 반대편도 운동한다. 총 10회 반복.

  

◆ 뒤태 미녀 on Instagram

유승옥

보디라인을 가꿔주는 발레와 근육과 탄력을 더해주는 PT를 결합시킨 발레이션으로 몸매를 가꿨다. 최근 <유승옥 발레이션>(유승옥 외, 서울문화사)를 펴내기도 했다

현아

하루 2시간 30분씩 배드민턴을 하며 몸매를 가꿨는데, 과격한 춤 연습도 상당히 도움이 됐을 듯. 밀가루 음식을 절대 섭취하지 않는 것도 몸매의 비결이다.

예정화

쉬지 않고 운동하는 것이 비결이라는 그녀는 특히 수영을 즐긴다. 피자 한 판을 거뜬히 해치우는 대식가이지만 아침 식사를 많이, 점심과 저녁은 적게 먹는다

미란다 커

요가와 집에서 음악을 틀고 아이와 추는 춤 등으로 몸매를 가꾼다고. 최근에는 디톡스 효능이 있는 아사이베리주스를 즐긴다.

  

기획: 박솔잎 기자 | 진행: 김성실(프리랜서) | 사진: 박나연 | 도움말: 김태희(브라운 크리스탈 퍼스널 트레이닝 샵 대표), 이주희(뉴슈로스의원 대표원장) | 모델: 이송이 | 헤어와 메이크업: 은빛, 수민(오블리쥬) | 제품협찬: 르꼬끄 스포르티브. 푸마

─━☆그대가 머문자리 클릭☆─━
출처 : 그대가 머문자리
글쓴이 : 성아 원글보기
메모 :